미소가인 언론보도

뒤로가기
제목

[브릿지경제] 안면홍조 치료, 간편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2016.03.09

작성자 미소가인(ip:)

작성일 2016-03-15

조회 110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면홍조 치료, 간편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미지

 

봄이 오는 소리가 곳곳에서 들려오는 3월이다. 포근해진 날씨로 교외로 나들이를 떠나는 인파들이 늘어나고 있는 이때, 주의 할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봄철 안면홍조이다.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면서 갑자기 강해진 자외선으로 인해 안면홍조와 같은 봄철 피부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지게 된다.


안면홍조는 쉽게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봄철 자외선의 증가와 같은 환경적인 요인과 긴장이나 부끄러움 등에 의한 감정적인 원인 잘못된 피부연고의 사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안면홍조는 장시간 방치할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져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미소가인피부과 광명점 고정훈 대표원장은 “최근 갑작스런 온도변화로 인해 안면홍조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주로 실내에서 실외로 이동 시에 갑자기 얼굴이 붉어지거나 안면부가 후끈거리고 끈적한 느낌이 드는 것은 물론, 심해질 경우 불면증과 피로감, 대인기피증으로 사회생활에 큰 어려움을 초래 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초기 증상들의 경우 살면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미세한 증상들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이를 장기간 방치할 경우 얼굴의 붉어짐 현상이 계속적으로 지속되고 피부 속의 실핏줄이 늘어난다. 피부 밖으로 비쳐 보이는 모세혈관 확장증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고정훈 대표원장은 “안면홍조 치료법으로는 일반적으로, 5G 옐로우 레이저와 시너지레이저를 병행한 시술이 있는데 안면홍조 환자만을 위한 적절한 치료의 솔루션을 구성하여 진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또한 “봄철 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의 섭취를 자주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된다”면서 “과도한 음주나 흡연 등은 삼가 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승민 기자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www.viva100.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맨위로